법무법인 해마루는 지적재산권 소송 및 자문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 이래로 다년간의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축적해온 지적재산권 팀을 별도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지적재산권 팀의 소속 변호사들 중 일부는 전기/전자/통신/원자력공학 등의 학위를 보유하여 해당 분야의 지식을 적극 활용하고 있고, 다양한 기술에 대한 빠른 이해력을 통해 소송과정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법원에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항상 고객이 만족하는 최상의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25년의 역사를 가진 법무법인 해마루는 그동안 지적재산권 분쟁의 굵직한 사건들을 수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허/실용신안법/상표법/디자인보호
법무법인 해마루는 특허권, 실용신안권, 상표권, 디자인권에 대한 출원 및 이와 관련한 소송 대리, 침해금지소송 및 손해배상청구소송 대리, 특허심판(무효심판, 권리범위확인심판) 및 특허소송 대리, 형사고소 등 다양한 분쟁해결수단을 제공함에 있어, 타 로펌과 차별화되는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인접저작권/부정경쟁방지/영업비밀보호/엔터테인먼트
법무법인 해마루는 개인 및 중소기업의 저작권ㆍ초상권 침해금지소송 및 손해배상청구소송 대리, 부정경쟁행위 및 영업비밀침해행위, 산업기술침해행위 관련 각종 가처분과 민․형사 소송 대리 등을 수행해오면서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키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법무법인 해마루는 저작권에 있어서는 이미 독자적인 전문영역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 음반 및 음악, 비디오, 드라마, 방송, 인터넷, 뉴미디어, 극장 등과 관련된 다양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금천구 폰트 저작권 침해 여부 관련 자문(2017)
  • LG유플러스에 대한 특허침해소송(2013-2015)